교구 그룹웨어
Home > 모바일앱 권한
※ 대구대교구 모바일앱에서는 다음과 같이 특정 권한을 요청하고 사용합니다.
 
1) android.permission.KILL_BACKGROUND_PROCESSES
앱 종료 시 대구대교구 앱 관련 백그라운드 프로세스를 종료하기 위한 권한입니다.
2) android.permission.INTERNET
앱에서 인터넷을 사용하기 위한 권한입니다. 앱 내의 모든 정보는 인터넷이 연결되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android.permission.ACCESS_NETWORK_STATE
앱의 네트워크 연결 상태가 WI-FI 인지 아닌지 체크하기 위한 권한입니다. WI-FI에 접속되지 않은 경우 대구가톨릭평화방송, 매일강론 청취 시 데이터를 소모할 수 있다는 알림 메시지를 보여주기 위해 사용합니다.
4) android.permission.CALL_PHONE
앱에서 통화 기능을 사용하기 위한 권한입니다. 교구청 부서, 대리구청, 본당 페이지에서 해당 사무실로 바로 전화를 걸기 위해 사용합니다.
5) android.permission.ACCESS_FINE_LOCATION, android.permission.ACCESS_COARSE_LOCATION
앱에서 위치정보를 이용하기 위한 권한입니다. 위치정보는 주변 본당 찾기(현재 위치에서 가까운 본당을 찾는 서비스)를 위해 사용합니다.
6) android.permission.READ_PHONE_STATE
앱에서 폰의 상태(전화 수신 여부 등)를 체크하기 위한 권한입니다. 이 권한은 대구가톨릭평화방송 청취 시 전화가 오면 방송을 잠시 멈추었다가 통화가 끝나면 다시 청취를 재개하기 위해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