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구 그룹웨어
Home > NEWS > 주교회의 소식
제목 [기도] 2019년 교황님 기도 지향
   2018/12/05  11:23

2019년 교황님 기도 지향

1월

복음화 지향: 성모님의 모범을 따르는 젊은이
젊은이들, 특히 라틴아메리카의 젊은이들이 성모님의 모범을 따라 복음의 기쁨을 세상에 전하라는 주님의 부르심에 응답할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2월 

보편 지향: 인신매매
 인신매매, 강제 매춘, 폭력의 희생자들이 너그러운 환대를 받을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3월

복음화 지향: 그리스도교 공동체의 권리 인정
그리스도교 공동체, 특히 박해받는 그리스도교 공동체들이 그리스도께서 가까이 계심을 느끼며 그들의 권리를 존중받을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4월

보편 지향: 전쟁 지역에서 애쓰는 의료인과 그 협력자
다른 이들의 생명을 구하고자 자신의 목숨을 걸고 전쟁 지역에서 애쓰는 의료인들과 인도적 협력자들을 위해 기도합시다.

5월

복음화 지향: 일치의 씨앗인 아프리카 교회
아프리카 교회가 그들 구성원의 노력으로 아프리카 민족들의 일치의 씨앗이 되고 아프리카 대륙의 희망의 징표가 되도록 기도합시다

6월

복음화 지향: 사제들의 삶의 방식
사제들이 검소하고 겸손한 삶으로 가장 가난한 이들과 연대를 이루는 데에 적극적으로 헌신하도록 기도합시다.

7월

보편 지향: 온전한 정의
법을 집행하는 모든 이가 공정하게 일하여 이 세상에 더 이상 불의가 만연하지 못하도록 기도합시다

8월

복음화 지향: 인간적 성숙을 이루는 학교인 가정
가정이 기도와 사랑의 실천으로 언제나 더욱 ‘참된 인간적 성숙을 이루는 학교’가 되도록 기도합시다.

9월

보편 지향: 대양의 보호
정치인, 과학자, 경제인들이 바다와 대양의 보호를 위해 함께 노력하도록 기도합시다.

10월

복음화 지향: 교회 안에 선교의 ‘봄’
성령께서 교회 안에 당신 숨결을 불어 넣으시어 교회가 새로운 선교의 ‘봄’을 맞이하도록 기도합시다.

11월

보편 지향: 근동 지역의 대화와 화해
다양한 종교 공동체가 함께 살아가고 있는 근동 지역에서 대화와 만남과 화해의 정신이 일어날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12월

보편 지향: 젊은이의 미래
모든 나라가 젊은이들, 특히 고통받는 젊은이들의 미래를 우선적으로 보장하는 데에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바티칸에서
2018년 1월 3일
프란치스코

 

<<원문 The Pope’s Prayer Intentions for 2019 Entrusted to the Pope’s Worldwide Prayer Network, 2018.1.3., 이탈리아어도 참조>

 

영어: 
https://www.popesprayer.net/wp-content/uploads/2016/01/English-2019-def.pdf


이탈리아어: 
https://www.popesprayer.net/wp-content/uploads/2016/01/Italiano-2019-def.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