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구 그룹웨어
Home > NEWS > 주교회의 소식
제목 [기도] 2020년 교황님 기도 지향
   2019/06/20  11:4

1월

복음화 지향

세계 평화 증진

그리스도인들과 타종교인들은 물론 선의의 모든 사람이 세계 평화와 정의를 증진할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2월

보편 지향

이민들의 부르짖음에 귀 기울이기

우리 형제자매 이민들, 특히 인신매매 피해자들의 부르짖음에 우리가 귀 기울이고 이들을 배려할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3월

복음화 지향

중국 가톨릭 신자들

중국 교회가 복음에 한결같이 충실하며 더욱 일치를 이루어 나가도록 기도합시다.

4월

보편 지향

중독에서의 해방

중독의 고통에 시달리는 모든 이가 우리의 도움과 동반으로 중독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5월

복음화 지향

부제

말씀과 가난한 이들을 위하여 충실히 봉사하는 부제들이 온 교회에 생기를 불어넣는 표지가 되도록 기도합시다.

6월

복음화 지향

마음의 길

고통 받는 이들이 그들을 어루만져 주시는 예수 성심께 자신을 내어 맡겨 생명의 길을 찾도록 기도합시다.

7월

보편 지향

가정

오늘날 가정들이 나아가는 길에 언제나 사랑과 존중과 조언이 함께하도록 기도합시다.

8월

보편 지향

삶의 터전인 바다

선원과 어부와 그 가족들을 포함하여 바다에서 일하며 살아가는 모든 이를 위하여 기도합시다.

9월

보편 지향

지구 자원의 보호

지구 자원을 약탈하지 않고 공정과 존중의 자세로 함께 나눌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10월

복음화 지향

교회 안에서 평신도의 사명

평신도, 특히 여성들이 세례성사의 은총으로 교회 안에서 더 큰 책임을 맡을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11월

보편 지향

인공 지능

로봇 공학과 인공 지능의 발전이 언제나 인류에 도움이 되도록 기도합시다.

12월

복음화 지향

기도 생활

예수 그리스도와 우리가 맺는 인격적 관계가 하느님 말씀과 기도 생활을 통하여 더 굳건해 질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바티칸에서

2019년 1월 15일

프란치스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