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구 그룹웨어
Home > NEWS > 교황청 소식
제목 [기도] 2018년 교황님 기도 지향
   2017/06/09  11:14

 

2018년 교황님 기도 지향

 

1월

선교: 아시아의 소수 종교
아시아 나라들에서 그리스도인과 다른 소수 종교 신자들이 종교 생활의 자유를 온전히 누릴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2월

일반: 부패의 유혹을 거절하기
물질적, 정치적 또는 영적 힘을 지닌 이들이 온갖 부패의 유혹에 대항할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3월

선교: 영적 식별 교육
교회가 개인과 공동체 차원에서 영적 식별 교육이 시급함을 인식하도록 기도합시다.

4월

일반: 경제 분야 책임자들을 위하여
경제 전문가들이 용기를 내어 모든 배척의 경제를 거부하고 새로운 길을 여는 방법을 찾도록 기도합시다.

5월

선교: 평신도의 사명
평신도들이 현대 사회가 직면한 도전에 창의적으로 응답함으로써 자신의 고유한 사명을 완수하도록 기도합시다.

6월

일반: 사회 관계망
사회 관계망이 다른 이들의 다양성을 존중하고 포용하는 방향으로 봉사할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7월

선교: 사제와 사목 직무
사목 직무 수행에서 피로와 외로움을 경험하는 사제들이 주님과의 친교와 형제 사제들과의 우정에서 도움과 위로를 받을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8월

일반: 가정의 보화
광범위한 영향을 미치는 결정들을 내리는 경제 전문가들과 정치인들이 인류의 보화인 가정을 보호할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9월

일반: 아프리카의 젊은이
아프리카의 젊은이들이 자기 나라에서 교육을 받고 일할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10월

선교: 수도자의 사명
봉헌된 남녀 수도자들이 힘을 내어 가난한 이들, 소외된 이들, 목소리를 내지 못하는 이들과 함께할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11월

일반: 평화를 위한 봉사
사랑과 대화의 언어가 언제나 갈등의 언어를 이기도록 기도합시다.

12월

선교: 신앙 전수를 위한 활동
신앙 전수를 위한 활동에 헌신하는 사람들이 문화와 대화하는 가운데 현 시대의 상황에 적합한 언어를 찾을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바티칸에서
2017년 2월 13일
프란치스코

 

<원문 The Pope’s Prayer Intentions for 2018 Entrusted to the Pope’s Worldwide Prayer Network [Apostleship of Prayer], 이탈리아어도 참조>

 

영어: https://www.popesprayer.net/the-popes-prayer-intentions-for-2018/

 

이탈리아어: 
http://www.news.va/it/news/intenzioni-dellapostolato-della-preghiera-per-il-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