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구 그룹웨어
Home > NEWS > 교구 주요 행사
제목 영유아 발달검사 사업설명회 및 협약식
   2021/08/03  13:26
 210727_caritas1.jpg

 

포항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지웅)은 지역사회 내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위하여 7월 27일(화) “영유아 발달검사 사업설명회 및 협약식”을 진행하였다.

 

1부 행사는 사업설명회와 협약식이 진행되었으며 협약식에는 포항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포스코, 포항시청, 포항시어린이집연합회, 사회적협동조합 포항발달재활교육협회, 위덕대학교 LINC+CLD+트랙, 위덕대학교 특수교육학부가 연합으로 협약식을 체결하였다.

 

“영유아 발달검사”는 포스코1%나눔재단 지원으로 2021년 5월부터 수행하고 있으며 만3세 미만 영유아 500명을 대상으로 발달검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포항지역에 거주하는 만3세 미만 영유아는 누구나 발달검사를 신청하여 검사를 받을 수 있다.


이 사업은 장애 및 발달지연 영유아 조기발견, 조기개입, 가족상담, 부모교육, 복지서비스 제공 및 사후지원을 통해 지역내 아동과 그 가족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사회 협력기관과의 연계를 통한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된다.


2부 행사는 협약기관 대표 및 실무자가 참석한 가운데 지역내 영유아 발달검사 및 조기개입 활성화 방안에 대한 간담회가 진행되었다.

 

포항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장애 예방 측면에서 장애 및 발달지연 영유아의 조기발견과 조기개입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며, 지역사회  협력기관들과 체계적인 연계와 협력을 통해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