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구 그룹웨어
Home > NEWS > 교구 주요 행사
제목 포항시장애인종합복지관 성장멘토링 미니운동회
   2021/11/04  16:55
 2021성장멘토링미니운동회1.jpg

 

포항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지난 10월 23일(토) 아이들과 가족이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즐거운 추억만들기 행사로 ‘미니운동회’를 열어 진행하였다. 이 날 행사는 우리 아이들에게 사회경험과 규율 및 규칙을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가족간에는 유대감 형성과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되었으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여 진행되었다.

 

아이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접시콘 색깔 찾기, 풍선놀이, 컵쌓기부터 가족구성원 누구나 참여하는 공주머니 양궁게임, 그리고 가족팀 대결까지 다양한 게임이 진행되었다. 무엇보다 매 경기 마다 결과에 따라 아이들이 직접 팀 점수판에 득점한 점수를 붙이도록 하여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성장멘토링 사업은 우정사업본부 주최, 우체국공익재단과 한국장애인재활협회 주관으로 진행되는 사업으로 포항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2018년부터 공동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장애가정 아동(멘티)과 대학생(멘토)를 1:1 매칭하여 일상생활관리, 학교생활관리, 문화활동 지원을 통해 밝고 건강하며 당당한 어린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관련하여 안내 및 참여를 희망하시는 분들은 가족교육팀 사회복지사 박정아(070-5039-8915)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