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구 그룹웨어
Home > NEWS > 주교회의 소식
제목 [주교회의 의장 축하 메시지] 정순택 베드로 대주교님의 서울대교구장 임명을 축하하며
   2021/10/29  16:21

정순택 베드로 대주교님의 서울대교구장 임명을 축하하며
 

프란치스코 교황님께서는 2021년 10월 28일, 서울대교구 보좌주교이자 타마주카(Tamazuca) 명의 주교로서 지난 8년간 염수정 추기경님을 보좌하시며 서울대교구를 위해 헌신해 오신 정순택 대주교님을 서울대교구장과 평양교구장 서리로 임명하셨습니다. 언제나 교회에 변화와 활력을 주시며, 그리스도의 사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시는 성령께서, 성 김대건 안드레아 신부님 탄생 200주년 희년을 지내는 한국 교회에 기쁨의 선물을 내려 주신 것입니다.

깊은 심신과 학덕을 겸비하신 정순택 대주교님께서는 앞으로 서울대교구의 모든 신자들과 수도자들 그리고 성직자들과 함께 이 땅에서 기쁘게 하느님 나라를 실현해 나가실 것입니다. 늘 온화한 미소로 많은 이들을 환대해 주시는 정 대주교님께서 친교와 참여를 통한 시노드 정신을 바탕으로 사랑의 씨앗을 심으시면, 성령께서는 그 씨앗에 양분을 더하여 풍성한 열매를 맺어 주실 것입니다.

서울대교구장이며 평양교구장 서리로 임명되신 정순택 대주교님께 한국 천주교회의 주교님들을 대신하여 진심 어린 축하를 드립니다. 자비하신 하느님께서는 대주교님께 필요한 은혜를 풍성히 내려 주시며, 대주교님과 늘 함께하실 것입니다.

 

2021년 10월 29일

한국천주교주교회의 의장
이 용 훈  마티아 주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