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구 그룹웨어
Home > NEWS > 교구 알림
제목 [통합의료진흥원 소식] 자음강화탕에 이어 보중익기탕 미국 FDA NDI 인증
   2019/01/01  19:1

(재)통합의료진흥원(이사장 손건익)이 자음강화탕(ARI-JE)에 이어 12월 4일 보중익기탕(ARI-BJ)도 미국 식품의약국(US, FDA)의 신규 건강보조성분으로 인증(NDI, New Dietary Ingredient)을 받았다. NDI인증은 미국 식품의약국에서 새로운 건강식품 원료로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원료의 안전성을 입증해야하는 복잡하고 까다로운 절차 때문에 매년 수백 건이 신청되지만 최종 인증을 받는 경우는 2~3건에 불과하다. 국내에서 US NDI 승인을 2개 이상 받은 사례는 (재)통합의료진흥원이 처음이다. 통합의료진흥원 전인병원(병원장 손기철 신부)는 “육미지황탕의 NDI승인 또한 기대된다. 자음강화탕에 이어 보중익기탕의 NDI승인은 통합의료로 나아가기위한 두 번째 발걸음으로 NDI승인과 같은 과학적 근거 자료를 착실하게 준비한다면 통합의료가 많은 난치성 환우들의 삶의 질을 높여 줄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재)통합의료진흥원은 2011년도부터 20여 차례의 동물실험과 임상시험을 통해 보중익기탕이 폐암 및 간암 치료제와의 병용투여에서 그 부작용을 현저히 감소시키는 것으로 확인했다. 보중익기탕은 또 다른 난치성 질병인 치매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나 향후 국내 난치병환자들의 치료와 의료산업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재)통합의료진흥원은 대구시, 대구가톨릭대학교의료원, 대구한의대학교의료원과 함께 양·한방 통합의료의 실현으로 난치병 환자의 치료율을 높이고 환자의 삶의 질을 증진하기 위해 2009년 설립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