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구 그룹웨어
Home > NEWS > 교구 알림
제목 대구주보 2021년 상반기 <말씀 따라 사는 사람들> 원고 모집
   2020/11/14  13:19

복음의 기쁨을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 - 하느님 말씀 따라


“좋기도 좋을시고~” (시편 133,27)


대구주보 2021년 상반기 <말씀 따라 사는 사람들> 원고 모집

 

천주교 대구대교구 문화홍보국에서 발행하는 하늘나라 복음선포 대구주보에서 내년도 주보 원고를 공모합니다. 2021년 복음의 기쁨을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 구현을 위한 교구장 대주교님의 사목방향에 따라 교구민들과의 일치를 이루고 대구주보를 사랑해 주신 교우 여러분과 함께 소통하고자 합니다.


성경 말씀은 신앙생활의 기초이자 길잡이입니다. 말씀을 따라 살아가는 신앙생활 속에서 체험한 에피소드나 개인이 모토로 삼고 있는 성경 말씀, 또는 가정 안에서 성경 가훈을 실천해 가는 진솔한 모습들을 자랑해 주십시오.


하느님 안에 한 자녀로서 살아가는 우리 모두가 서로의 이야기 속에서 격려와 위로, 힘을 얻고 기쁘게 살아갈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주제 및 내용

입교, 선교 등 기존의 신앙 수기 형식이 아닌 성경 말씀을 기초로 신앙인으로서 우리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일상 안에서 하느님 말씀을 실천하고 체험한 소소한 이야기들을 보내 주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교구 설정 100주년 성구로 삼은 “가서 너도 그렇게 하여라.”(루카 10,37)를 주제로 삼는다면 이를 실천해 온 선행사례, “내가 너와 함께 있으니 두려워하지 마라.”(이사 43,5)를 주제로 삼는다면 두려움을 이겨내고 용기 있게 극복한 사례 등이 해당됩니다.


형식 및 분량

수필형식의 글로 분량은 한글 12포인트 크기 A4 1페이지 분량으로 제한하며 분량이 초과될 경우 제외되거나 편집 시 수정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성함과 세례명, 소속 본당, 연락처를 기재해 주셔야 합니다.


기간 및 방법

2020년 12월 31일(목)까지 대구주보 이메일 jubo@dgca.or.kr로 보내주시거나 방문을 통해 접수하셔도 됩니다. 보내주신 원고는 심사를 거쳐 여섯 작품을 선정, 매월 대구주보 4면에 게재될 예정이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해 드립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과 궁금하신 점은 교구 문화홍보국 주보담당 053)250-3048~9번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교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