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구 그룹웨어
Home > 교구장/보좌주교 > 교구장 동정
고산노인복지관. 고산건강생활지원센터 개관식

교구장 조환길(타대오) 대주교는 1월 22일(금) 오전 11시 수성구 욱수천로 99에 위치한 고산노인복지관. 고산건강생활지원센터 개관식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수성구 무형문화재 제3호로 지정된 욱수농악보존회의 풍물놀이를 시작으로 테이프 커팅, 조대주교 주례의 축복식, 개관식 순으로 진행되었다.

 

조대주교는 “이렇게 잘 지은 고산노인복지관의 운영을 공모를 통해 대구가톨릭사회복지회가 맡게 되어 감사드린다.”면서 “시설의 목적에 맞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잘 운영하여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산노인복지관은 지하 1층, 지상 4층으로, 지하 1층에는 경로식당이 있고, 1,2층은 고산건강생활지원센터가, 3,4층은 노인복지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고산건강생활지원센터는 예방 중심의 주민 밀착형 건강관리 전담기관으로 건강상담과 만성질환 예방관리, 금연, 절주, 운동, 영양 등 건강생활을 실천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예정으로 1층은 운동처방실, 통합건강관리실, 모자보건실, 민원실이 있고, 2층은 사무실과 방문/구강보건실, 보건교육실이 마련되어 있다. 고산노인복지관은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위해 보건과 복지,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3층에는 탁구장, 장기바둑실, 서예실 등 어르신들의 취미활동을 위한 공간과 제1,2 평생학습실, 상담실, 사무실이 있고, 4층에는 대강당과 건강증진실, 휴게실이 갖춰져 있다. (문의 : 053-793-8580)

 

기사 및 사진제공 : 월간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