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구 그룹웨어
Home > 교구장/보좌주교 > 교구장 동정
대구가톨릭대학교 성한기 총장 취임식

교구장 조환길(타대오) 대주교는 1월 11일(수) 오전 11시 30분 대구가톨릭대학교 중강당에서 열린 대구가톨릭대학교 제28대 성한기(요셉) 총장 취임식에 참석하여 임명장을 수여하고 학교 열쇠를 인계하였다.

 

이날 취임식에는 학교법인 선목학원 이사장 조환길 대주교를 비롯해 교직원, 학생 등 대학 구성원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복기도, 총장 약력 소개, 취임 선서, 임명장 및 학교 열쇠 인계, 이사장 식사(式辭), 총장 취임사, 구성원들의 축하 영상 메시지 상영, 축가 순으로 진행됐다.

 

조 대주교는 격려사를 통해 "성 총장님께서 학령인구감소 등 급변하는 환경의 변화 속에서도 우리 대학을 잘 이끌어 나가시고 발전시킬 수 있는 분이라 생각된다."고 하면서 "대학 안에서 함께 머리를 맞대고 살아가는 교직원 여러분들이 총장님을 중심으로 하나가 되어 소통하고 뜻을 맞추어 공동의 목표를 향하여 힘차게 나아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성 총장은 취임사를 통해 “학생이 사랑받고, 교직원이 존중받고, 교수가 존경받는 문화를 정착시켜 구성원 모두가 행복한 대학을 이루는데 힘쓰고자 한다”면서 “잘 가르치는 대학, 인성교육, 비교과 시스템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하여 ‘학생들이 스스로 다니고 싶은 대학’으로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