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학부모와 함께 만들어가는 다:행복한 대구교육 캠페인 |
2023/11/03 17:6 | |
231103교육청캠페인.jpg |
학부모와 함께 만들어 가는 다:행복한 대구교육 캠페인은 대구광역시교육청에서 ‘믿어요 함께해요 우리학교’ 라는 슬로건으로 교육에 있어 학무보의 역할을 재정립하고 성숙한 학부모 인식을 통해 건강하고 신뢰가 넘치는 학교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시작한 학교문화 개선 캠페인이다.
학부모들이 학교를 믿고, 지지하며, 기다려 주는 성숙한 학부모 인식 정립으로 내 아이뿐만 아니라, 모든 아이가 지혜는 물론 포용과 감사, 사랑의 마음을 지닌 따뜻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나보다는 우리를 먼저 생각하는 대구의 공동체 정신을 이어가는 학부모 인식 정립 캠페인에 천주교대구대교구도 동참하고 있다.
대구 학부모 선언문
대구의 학부모들은 우리 아이들이 학력뿐만 아니라 더불어 사는 힘, 마음을 다스릴 줄 아는 힘, 좌절을 극복할 수 있는 인내심 등을 갖춘 전인적 인격제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와 함께 지원하고 아이의 성장과 더불어 학부모의 성장을 위해 다음과 같이 선언합니다.
1. 우리 학부모들은, 모든 아이의 성장을 내 아이의 성장으로 인식하고 학교교육을 믿고 지지하겠습니다.
2. 우리 학부모들은, 내 아이가 자신을 사랑하고 타인을 존중하며 자신의 일은 스스로 할 수 있도록 가정에서부터 교육하겠습니다.
3. 우리 학부모들은, 내 아이를 조건없이 사랑하고 항상 충분히 잘하고 있다고 칭찬하고 격려하겠습니다.
4. 우리 학부모들은, 학교의 교육과정과 교육방침, 선생님의 수업과 생활교육 방향을 이해하고, 의견이 다를 때는 존중의 언어로 소통하겠습니다.
5. 우리 학부모들은, 내 아이를 아는 만큼 선생님도 충분히 내 아이에 대해 안다는 믿음을 가지고, 선생님의 의견을 존중하겠습니다.
6. 우리 학부모들은, 학부모 교육에 적극 참여하고, 다양한 교육봉사활동에 함께하며 학교 교육을 지원하겠습니다.
7. 우리 학부모들은, 일이 있을 때만 연락하기보다는 평소에도 선생님들께 칭찬과 감사의 전화하기나 문자보내기를 실천하겠습니다.
8. 우리 학부모들은, 민원을 제기하기보다는 문의 전화를 해서 정확한 정보를 얻은 다음 학교와 함께 해결책을 찾겠습니다.
9. 우리 학부모들은, 평소 아이 앞에서는 학교와 선생님을 비난하는 말과 태도를 삼가겠습니다.
10. 우리 학부모들은, 내 아이와 또래들의 사소한 갈등이 발생했을 때 바로 개입하기보다는 선생님과 함께 아이들이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기다려 주겠습니다.
우리 학부모들은, 학교와 교육청, 학부모는 하나된 교육공동체라는 생각으로 대한민국 교육 수도 ‘대구교육’에 신뢰와 믿음의 마음으로 함께 하겠습니다.
2023년 7월 21일
대구 학부모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