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가톨릭생활 > 칼럼 > 주의! 유사종교
제목 사이비예수교로 사람들을 미혹시키는 신천지 18
 관리자(admin)   2019/05/09  14:13

이번 호에서는 신천지에서 펴낸 교리 책자에 드러난 신천지 교리의 허구성을 알아보겠습니다. 그들은 교리책자에서 교주 이만희를 통해 하느님의 계시가 전해지고, 이만희와 신천지를 통해서만 구원이 이루어진다는 허황된 주장을 펴고 있습니다.


이만희를 통한 하느님과 예수님의 계시
“하나님과 예수님께서 오랜 세월 약속하시고 전해 오신 계시록, 그 누구에게도 알려 주지 아니한 것을 나에게 알게 하셨다. 이유는 이를 전하고 행하라고 주신 것이다. …… 지금 나는 누구인가? 지금은 모세 율법시대도 아니고, 하나님의 마지막 역사인 계시록 시대이다. 인류의 생명이 여기에 달려 있다. 나도 예수님같이 지구촌의 전쟁 종식과 평화를 외쳐 왔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지구촌을 돌고 돌았다.”(신천지 사명자 교육 책자 - 「진리의 전당: 주제별 요약해설 VII」, 146-147쪽)


‘말씀이 없는 어두운 세상’과 이만희의 외침
“그러나 세상은 밤이다. 어떤 밤인가? 빛 되신 말씀이 없는 밤이다. 이 밤에 필요한 것은 빛이다. 빛이 어두움에 비친다 할지라도 어두움이 깨닫지 못한다고 성경은 말하고 있다.(요한 1,5) 그리하여 예수님같이 평화를 외쳐 왔고, 종교가 하나 되어야 함을 외쳐 왔다. 하나님을 믿고, 예수님을 믿고, 예수님같이 성경의 약속을 믿고 부르짖었다. 나는 그 누구보다도 성경의 역사와 그 뜻을 안다. 더더욱 인류의 생명줄인 계시록의 실체들을 안다.”(신천지 사명자 교육 책자 - 「진리의 전당: 주제별 요약해설 VII」, 147쪽)


이만희 안에 거하시는 예수님?
“나는 누구인가? 나는 하나님의 약속인 계시록 전장(全章)의 사건들을 현장에서 보고 들었고, 하늘에서 온 책을 받아먹고 하늘의 지시를 받았으며, 교회들에게 예수님같이 보내심을 받은 대언의 사자이다.(묵시 22,16) …… 우리 신천지에는 계시록의 약속대로 하나님의 약속의 새 나라 12지파 144,000명 제사들과 흰 무리 창조가 이루어지고 있다. 이들은 추수되어 인 맞은 자들이다. 이것이 하나님의 약속이요, 성취이며, 추수와 재창조이다. / 나는 누구인가? 나는 없다. 죽었다. 산 것은 예수께서 내 육체 안에 사시는 것이다. 내가 살아 있으면 죽겠고, 예수께서 내 안에 살아 있으면 사는 것이다.”(신천지 사명자 교육 책자 - 「진리의 전당: 주제별 요약해설 VII」, 149-150쪽)


신천지를 통한 구원
“씨를 뿌린 예수교 밭에는 하나님의 씨와 마귀의 씨가 추수 때까지 함께 자랐고(마태 13,25-30), 예수님 재림 때인 추수 때 예수교 밭에서 알곡을 모아 인치시고, 열두 지파 새 천국을 세우신다.(묵시 7,14장), 이것이 신약의 하나님의 뜻과 목적이다. …… 초림 예수님 때 구약을 이룬 계시를 예수님께 받는 자 외에 하나님을 알 자가 없는 것(마태 11,27; 요한 17,3)같이, 오늘날도 신약 계시록을 이룬 계시를 신천지를 통해 받은 자 외에는 하나님과 예수님과 천국을 알 자가 없고 구원받을 자가 없다.(묵시 5,10장 참고)”(신천지 사명자 교육 책자 - 「진리의 전당: 주제별 요약해설 IV」, 256-257쪽)


우리 교회는 ‘하느님께서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당신 자신을 완전히 계시하셨으니, 그분 이후에 더 이상 다른 계시는 없다.’고 가르치고 있습니다. 이만희를 통해서나 이만희 안에서 예수님이 더 이상 다른 계시를 하신다거나, 신천지교회만을 통해서 구원이 이루어진다는 것은 그 자체로 이단적인 주장인 것입니다!

 

조현권 스테파노 신부 | 교구 사목국장